하루 5분 명언

내 인생을 바꿀 하루 5분 명언

샌디486 2023. 3. 9.
반응형

최악의 상황에서 불후의 명곡이 탄생한다.

고전주의 음악의 완성자라고 부르는 음악의 악성 루트비히 판 베토벤은 인생의 승리를 온몸으로 쓴 사람이다.

그는 가난한 집안으로 인해 10대 시절부터 소년 가장으로 살아야 했다. 그에겐 부양해야 할 동생들이 있었다.

10대 소년에게는 매우 벅찬 일이었지만 그는 자신의 일에 소홀하지 않았다.

베토벤은 타고난 천재였지만 연습을 게을리하는 법이 없었다. 타고난 재능에 피나는 노력으로 그의 실력은 일취월장했다. 그의 음악은 왕은 물론 귀족들의 가슴을 깊은 감동으로 이끌었다. 그의 명성은 날로 높아만 갔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청각을 잃고 말았다. 음악가가 청각을 잃는다는 것은 목숨을 잃는 것과 같다.

슬픔에 잠긴 베토벤은 죽음을 생각했다. 하지만 그는 죽음 대신 끝까지 음악을 선택했다.

베토벤은 귀로 듣지 못하는 것을 마음으로 듣기로 했던 것이다.

그는 자연에서, 사람들의 몸짓을 보며 음악에 대한 구상을 떠올렸다. 마음으로 듣는 음악적 영감은 귀로 들을 수 없는 새로움이었다. 그는 영감이 떠오르면 즉시 악보로 옮겼다. 그렇게 작곡한 곳은 그의 명성을 온 세계에 떨치게 했다.

특히 <제9교향곡>, <월광소나타>등은 불후의 명곡으로 꼽힌다.

베토벤은 자신의 말처럼 세상엔 자신이 해야 할 일이 많음을 알았던 것이다. 그랬기에 그는 최악의 상황에서도 멈추지 않고 최고의 음악가가 될 수 있었다.

- 한 줄 요약 -

인생의 승리자 가운덴 최악의 상황에서 역전 드라마를 쓴 이들이 많다.

그들이 인생의 승리자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최악의 상황에서도 

자신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했기 때문이다.

댓글